안녕하세요. 사단법인 시각장애인여성회 입니다.
시각장애인 여성회가 2024년 서울특별시 장애인단체활동 및 행사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블라인드씨 스쿨’을 진행 중입니다.
‘블라인드씨 스쿨’에서는 아쿠아로빅과 수영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영수업은 생존수영과 더불어 다양한 수영 영법 학습하며, 물에 대한 공포심을 완화하고 전신 유산소를 통해 신체능력을 강화시키고자 합니다. 아쿠아로빅은 물에서 하는 에어로빅으로, 물속에서 음악과 함께 다양한 스텝과 수중운동기구를 활용한 운동을 진행하면서 근력을 강화시키고, 수중운동의 즐거움을 통해 스트레스 완화하여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두 가지 종목 모두 수중에서 진행되는 만큼 신체에 부담이 적지만, 운동효과가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2월까지 진행예정인 블라인드씨 스쿨은 더위가 시작되는 5월의 27일과 29일, 아쿠아로빅과 수영 수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아쿠아로빅 수업 초반에는 참여자분들이 물속에서 동작을 진행하는 것에 어색함을 보이셨지만, 아쿠아로빅강사님의 유쾌한 지도와 보조강사님의 든든한 보조, 힘찬 응원으로 마지막에는 웃음이 넘치는 수업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수영은 경험에 따라 반을 나누고 학습속도에 맞춰 일대일로 세심하게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강사님의 꼼꼼한 지도에 참여자 분들 모두 만족한 모습을 보이셨습니다.
첫 수업이었지만 강사님들의 노련한 지도 덕분에 웃음소리와 정겨운 농담소리가 끊이지 않는 즐거운 수업시간이었습니다.
점점 더 더워지는 날씨 속에 블라인드씨 스쿨 수업이 참여자분들에게 여름날의 단비가 되길 바라며, 참여자분들을 열띤 참여를 기대합니다. 함께 응원해 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