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희 주간보호센터에서는 1월 22일(수) 을사년 설날을 맞이하여 이용자분들을 모시고 설명절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의 행사는 이용자들에게 전통문화에 대한 경험과 함께 명절의 즐거움과 기쁨을 만끽하실 수 있도록 진행되었는데요,
가장 먼저 이용자분들이 좋아하시는 윷놀이를 진행하였습니다. 3명씩 빨강, 파랑, 초록의 3팀으로 나누어 진행하였는데요.
서로의 말을 잡고 역전하면서 이용자들의 승부욕을 자극하고, 에너지가 넘치는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날따라 윷과 모가 많이 나오면서 누가 우승할지 예측이 전혀 안되어 흥미진진하였으며,
팀원들 간에 서로 응원하며, 말 2개가 한번에 잡혀 아쉬워하는 등 재미있는 상황들이 이어졌습니다.
윷놀이가 끝나고 1등한 팀부터 윷놀이 상품을 시상하였습니다. 1등은 겨울이불세트, 2등은 기모양말세트, 3등은 한과를 선물로 증정하였습니다.
이후 설명절 특식으로 푸짐하게 차려진 점심을 배부르게 먹었는데요.
떡만둣국, 겉절이, 후식으로 곶감까지 이용자분들 모두 설날 느낌이 물씬 난다, 맛있다라고 말씀하시며 만족해하셨습니다.
오후에는 지난 추석, 이용자분들이 경험을 하고 다시 한번 해보고 싶다고 말씀하신 꼬치산적 만들기를 진행하였습니다.
오색빛깔의 재료들을 자신의 취향에 따라 꽂으시면서 아주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선호도에 따라 버섯이나 햄을 더 꽂기도 하고, 새콤한 맛은 선호하지 않아 단무지를 빼기도 한 개성넘치는 꼬치산적이 완성되었습니다.
각자가 완성한 산적은 귀가시 가져가실 수 있도록 노릇노릇하게 부쳐서 용기에 담아드렸습니다.
이렇게 윷놀이와 설명절 특식, 꼬치산적 만들기까지 이용자분들이 명절의 느낌을 한껏 느끼실 수 있도록 풍성하게 진행된 설명절 행사였습니다.
귀가하시는 이용자들 서로 긴 연휴기간동안 건강하게 보내라고 인사를 나누며 모든 순서를 마쳤습니다.
2025년 올 한해에도 이용자분들 모두 오늘과 같이 웃음과 즐거움이 가득하고 건강한 한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