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겨울을 앞둔 11월 19일 수요일에 저희 주간보호센터에서는
실생활요리교실 프로그램과 동시에 김장김치 배부를 위한 <김장김치 담그기>를 진행하였습니다.

실생활요리교실은 스스로 해보는 요리 경험과 요리의 즐거움을 경험해 보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이번 회차에는 다가오는 겨울을 맞이하여 김장김치를 담가보기로 하였습니다.
본격적인 만들기에 앞서 이용자들 모두 손씻기와 앞치마, 위생장갑 착용을 마치시고 각자의 자리에 착석하셨습니다.

사전에 밑작업을 마친 재료 소개와 김치 담그는 방법을 설명 들으신 후에 배추에 양념을 버무리기 시작하셨습니다.
집에서 해보신 이용자들도 계셨고, 처음 김치를 담가보는 이용자분들도 계셨는데,
모두들 센터에서 처음해보는 김장에 즐거워하시며 참여하셨습니다.
익숙하지 않으신 이용자들은 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을 받아 비는 곳 없이 꼼꼼히 버무리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용자 스스로 두포기를 완성한 후에 센터에서 미리 담근 김치를 채워 이용자분들이 풍성하게 가져가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 김치로 겨울을 잘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처음 해봤는데 잘 완성된 것 같아 만족한다”,
“김치 양이 넉넉하여 너무 좋다” 등의 만족도 높은 소감을 들으며 프로그램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실생활 요리이지만 정말 우리에게 꼭 필요한 김장김치를 함께 만들고 드릴 수 있어 더욱 뜻깊은 날이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재미있게 참여해주신 이용자분들게 감사드리며, 다음에도 이용자가 희망하고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